본문 바로가기

경험해본 것

부고문자 주소 클릭 하지마세요

728x90
반응형

★ 부고 소식에 문자에 돌아가신 분 내용이 없으면 일단 의심부터 하자

★ 부고 소식을 순순히 알려주지 않고 설치를 유도하면 100% 의심하고 설치하지 말자

 

 

 

 

갑자기 아침부터 아래와 같이 부고연락이 왔다.

요즘같이 한파가 심한 날에 노인분들이 많이 별세하시기에

수상했지만 뭐지?라는 생각에 링크 주소를 눌러보았다.

 


- 문자 내용 -


부고 부친께서 22일 저녁에 운명하셨기에 문자로 알려드리는바입니다.시간,주소
http://c.lfsm.fyi/Cp57


 

링크를 누르니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뜬다.

 

 

여기서 우선 수상한 점 첫번째로는 '열기' 버튼 뿐 아니라 이미지 전체에 동일한 링크가 걸려있었다.

어디든 좋으니 클릭을 애타게 바라는 염원을 담은 것 마냥.


그래 어디까지 가나 가보자, 라는 심정으로 열기를 눌러보았다.

그래도 누구의 부고인지 순순히 알려주지 않았다.

" 부고장을 설치해서 부고 내용을 보려면 확인을 누르세요" 와 비슷한 메세지가 떴던 것 같다.

이제 여기에서 확인을 누르면 이 보이스피싱놈들의 의도대로 낚여버리는 것이다.

절대 절대 저~얼~대 설치하시 마시라.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우리나라 정서 상 경사는 못챙겨도 조사는 반드시 챙기라는 것이 있다.

그 점을 노린 아주 악랄한 놈들의 피싱이었다.

이제는 부고 소식도 의심해야 하는 더러운 세상이다. 나쁜놈들 때문에.

 

★ 부고 소식에 문자에 돌아가신 분 내용이 없으면 일단 의심부터 하자

★ 부고 소식을 순순히 알려주지 않고 설치를 유도하면 100% 의심하고 설치하지 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