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해본 것

이베이에서 중고 정장 직구 구매 후기: Brooks Brothers Medison 38R(2016.12.10.)

728x90
반응형

빨질레리 정장을 지르고 한참이 지나도록
열심히 열심히 아꼈다.
정장도 아끼고 돈도 아꼈다.
한동안 와이셔츠 빼고 산 게 없었다. 근데 정장은 비싼걸 사놨더니 아까워서 못입었다.
그렇게 그냥저냥 정장에 대해서는 다시 한동안 잊고 지냈다.

어느날 갑자기 빈티지 시계에 꽂혔다.
그래서 수소문하다가 60년대 산으로 추정되는 오데마피게 수동시계를
이베이에서 득템을 했다.
(나중에 이것도 자세하게 기록해보고자 한다)
그러다가 문득, 정장 생각이 나길래
검색어에 "Full Canvass suit (비접착식 정장)"를 쳤다.

 

[ 나중에서야 보니까 중고(Pre-Owned) 였다... 그래서 저렴했구나.... ]

 

 



스크롤 몇 번 내리니 저게 눈에 확 들어왔다.
와 정장이 (그것도 비접착식이) 8만원대라니!
그 열배를 주고 빨질레리 정장을 샀던 나에게는 가격이 정말정말 저렴했다.
'비접착식인데 저렇게 싸다고? 대충 맞겠다 싶으면 도전해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급하게 내 몸의 사이즈를 대충 재 보았다.


구분

부위

길이(cm)

길이(inch)

상체

어깨

45

17.7

 

소매

59

23.2

 

가슴둘레

105.5

41.3

하체

허리둘레

95

37.4

 

바지기장

92

36.2

* 2016년 11월 기준이며, 키는 177에 몸무게 85

대충 도움을 받아 줄자로 재 보니 이정도 수치가 나왔고
[정장은 어깨] 라는 생각에 어깨 사이즈를 보니 대충 1.3인치 정도 더 크길래
오차 감안 시 충분히 입을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과감하게 비딩을 하고 낙찰을 받았다.
빨리 받아보고 싶은 마음에 배대지도 안끼고 직배로 질렀고
(지를 당시만 해도 중고제품이라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고
 배대지 끼고 10만원이라도 국내 브룩스 매장 정장가격보다는 훨씬 싸다고 판단했기에...)

그리고 며칠이 지났다.

[ 배송받자마자 갈아입고 찍은 사진 ]

 

 

 

 

배송이 오는 기간동안 그제서야 내가 무슨 짓을 한 건지 정신이 들었고

부랴부랴 죽은 자식 X알 만지는 심정으로 인터넷 검색을 여기저기 해 보았다.

정장은 반드시 입어보고 사라는 슬픈 내용부터 시작해서

미국애들은 상의 기장을 S, R, L(Short, Regular, Long)으로 구분하는데

미국애들 레귤러는 한국인에게는 길 거라는 내용도 어디선가 보았고

브룩스 브라더스의 핏 종류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내가 구매한 메디슨 핏은 크다는 것 등등..

뭐 하여튼 여러가지 마음 아프게 하는 내용들을 검색해 보았던 것 같다.

 

근데 막상 도착하고 입어보니 상의는 정말 잘 맞았다.

하의는.... 왜 하의 사이즈를 안 보고 내가 질렀나 싶었던게

일단 허리가 (입을 수는 있었지만) 작았다.

그리고 사진으로는 티가 덜 나지만 통이 굉장히 나팔나팔했고

결정적으로 바지가 어르신들이 입는 투 턱 (Double Pleated Front) 이었다.

항아리 핏이 나는......

 

하지만 일단 상의가 맞았기에 다행이었고

하의는 수선을 맡겨놓은 상태이다.

그리고 정말정말 다행인 점은 모르고 중고를 샀는데, 물건 상태가 오염하나 없이 정말 좋았다.

이렇게 이베이에서 첫 정장 직구는 절반의 성공(?)으로 마무리 되었다.

 

그리고 나는 여기에서 멈추었어야 했으나.....

 

---------------------------------------------------------------------------------------------------------------------

정리

 

* 키 177cm에 몸무게 85kg, 아래 표와 같은 신체조건을 가진 내가 

   입어보지도 않고 이베이에서 처음으로 아래 사이즈의 정장을 직구해 본 결과,

   상의는 핏이 좋게 딱 맞았고 하의는 (입을 수는 있지만) 허리가 작아 수선을 맡겼다.

   구매제품 : Brooks Brothers 1818 Medison fit 38R

[Measure : Inch]

 

 

Jacket

Pants

Type

Chest

Shoulder

Sleeve

Waist

Leg Open

My Body

41.3

17.7

23.2

37.4

7.5

Purchased Suit

40

19

25

32

8.5

Compare with my body

-1

1

2

-5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