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해본 것

2016년 후기 및 2017년 운세

728x90
반응형

새해가 벌써 8일이나 지났습니다.

새해 첫 일요일을 맞이하여, 지난 2016년을 작년 이맘때쯤 확인했던 토정비결을 통해 되돌아 보고자 합니다.

 

 

[2016년 토정비결]

도둑처럼 봄이 왔으니 경사가 시작이 됩니다. 작은 것으로 큰 이득을 취할 운이니 욕심으로 큰 것을 들이면 오히려 화가 됩니다. 큰 목표를 세우기 보다는 먼저 실천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세요. 기회가 조심스럽게 온다는 뜻이니 준비되지 않으면 기회도 소용없습니다. 자연스럽게 풍요로운 해이니 일에 변화가 없군요. 매사가 조용히 진행되는 해입니다. 번잡하지 않을 것이니 하던 일에 매진하고 변화를 도모하지 말아야 합니다. 꽃이 가득한 형국이니 가족이 늘게 될 운입니다. 인연이 많이 생기거나 실제로 가족이 생길 운입니다. 복의 상징이 될 것이니 기쁘게 받아 들이고 존중해야 합니다. 부귀와 명예를 얻을 것이나 얼음이 녹은 자리라 아픔이 또한 길을 막습니다. 하나를 버리면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아픔이 덜합니다. 하나를 취하면 반드시 내어 놓을 것을 생각하시어 분란을 잠재워야 합니다. 남을 통하여 재물을 얻고자 하면 오히려 실이 클 것이니 명심하기 바라며 재물로 인해 한차례의 어려움을 겪겠으나 귀한 인연이 들어 이를 해결할 것이니 공덕으로 은혜를 갚아야 합니다. 어려움이 생기고 또한 해결이 될 것이니 이 가운데 얻을 것이 더 많은 해입니다. 건강은 무리가 없으나 가족 중에 환자가 있습니다. 액운은 경사 중에 올 수 있으니 연세 드신 어른이 있다면 반드시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변을 챙기며 복록을 쌓으면 크게 얻음이 생길 운수입니다.

 

지난 해 토정비결은 다른 건 잘 모르겠고, 딱 저 문장 하나만 기억에 남습니다.

가까운 친척께서 타계하셨는데 순간 저 글귀가 떠오르더라구요.

살아계실 때 인사라도 한 번 더 드렸어야 됬는데...... 뭐든지 지나고 나서야 아쉬운 법이지요.

작년 새해에도 분 명 토정비결 읽어보고 글 쓰면서 재미삼아 한 해의 지침서로 삼아보자고 다짐했었는데

정말 재미삼아 한 귀로 듣고 흘려버린 것이 이제와서 아쉽네요.

운세를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좋은 말들과 조언이 될 만한 말들은 참고를 하며 살아가자고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부끄럽게도 생각만 한 꼴이 되었지요. 안하니만 못하게도..

 

[2017년 총운]

올 한 해의 운은 여러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왕성한 관심을 가지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 이외의 다른 분야에도 지식을 연마하고 정보를 수집하게 되는 시기이니 올해를 통하여 내 삶의 또 다른 영역에서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때이고 예상치 못한 행운이 나타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다른 한편으로 올해는 변동과 변화도 많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여러 가지 일들이 많은 시기이며 특히 사회생활에서 새롭게 변동이 생기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변동을 통하여 더 좋은 결실이 나타날 수 있게 되니 기회가 찾아 왔을 때 주저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해 보고 추진력을 키워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올해는 따뜻하고 듬직한 느낌의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일관성이 있고 심사숙고 하는 성향에 항상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런 저런 상황으로 마음의 불안감이나 혹은 실수를 하는 일도 많은데 이러한 사람에게 조언을 구한다면 좋은 방향을 마련해 줄 수 있게 내가 어떤 결정을 해야 좋을지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 줄 수 있게 됩니다.주로 지씨, 석씨, 진씨, 길씨, 함씨, 구씨, 변씨, 선씨 등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가물에 돌 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가뭄에 물길 만들 땅을 고른다는 것입니다. 즉, 홍수가 나야 물길 고르려고 허둥지둥 대지 말고, 도랑이 잘 보이는 가뭄 때 준비하여 피해를 막으라는 뜻입니다. 사실 무슨 일이든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하기도 쉽고 효과도 큽니다. 허나 가뭄 때 도랑을 보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올해 운세가 이러하니 늘 대비하는 마음을 지녀야 합니다. 또한 매사 할 말은 해야 하지만, 독단적이고 편견이 섞인 말은 피해야 좋습니다. 특히, 소원한 관계로 변해버린 지인에게 허심탄회하게 얘기할 시간을 주십시오. 소원한 것은 시간이 지나면 오해가 되고, 결국 구설수를 낳습니다.올해는 다방면에 목표를 두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하는 일 이외에 새로운 목표를 추진할 필요가 있으며 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여러 정보 모임에 참여하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활동을 한다면 뜻하지 않은 결실과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며 그리하여 올해의 연초에 세웠던 계획의 3분의 2는 달성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

저는 또 다시 올해의 운세를 찾아봅니다.

올해는 변동과 변화가 많고

기회가 왔을 떄 과감하게 도전해보고 추진력을 키워보고

늘 대비하는 마음을 지니라는 내용이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연초부터 하고 싶은 일들이 많아서 다이어리에 이것저것 적어두었습니다.

여기에 추가하여 위의 운세에서 좋은 말들은 함께 적어놓고 가끔 되돌아보아야 겠습니다.

운세라고 가볍게만 여기지는 말고 좋은 말, 좋은 조언들은 새겨 들어야

하나라도 더 얻어가는 것이 있지 않을까요.

 



*참고로

신한은행 무료운세

다음앱 설치 시 무료 운세

농협 무료운세


등에서 운세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